추천 직업관련.
탱커.
■ 추천 능력 조합
전사(철벽+의지+격투): 다채로운 스턴 연계기로 적을 농락하는 맛이 쏠쏠한 클래스입니다. 적의 심장부로 파고들어 가 연계기로 순식간에 적을 무력화시킨 뒤 순간 이동으로 빠져나오는 등 신출귀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몬스터를 풀링할 수도 있고 방어력도 준수한 데다가 광역 공격 스킬까지 갖췄습니다. 탱커로써 최적화됐다고 할 수 있죠. 활력 운용까지 자유로워 스킬 사용에 비교적 제한이 덜 한 편이랍니다.
백기사(철벽+격투+사랑): 공격력이 조금 부족한 대신 생존력과 방어력에 그야말로 자비가 없는 클래스입니다. 파티원의 상태 이상을 치료하거나 떨어진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을 가져서 파티 플레이에서 더욱 빛이 나는 클래스입니다. 대신 활력을 채워주는 스킬이 없어서 활력 관리가 관건입니다. WOW의 성기사, 리니지2의 피닉스 나이트와 유사한 직업입니다. 백기사 또한 <아키에이지>의 바퀴벌레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근접격수
■ 추천 능력 조합
도적(사명+격투+환술): WOW의 도적, 아이온의 살성 등 적에게 기습을 가하는 닌자형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클래스입니다. 약한 방어력이 흠이지만, 은신 상태에서 적에게 접근해서 군중 제어 스킬로 무력화 시킨 후 강력한 근접 연계 공격을 사용해 적을 쓰러뜨리는 화끈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정치가(사명+격투+의지): 솔로 플레이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3차 CBT의 인기 직업입니다. 격투와 사명 능력으로 순간적으로 큰 대미지를 낼 수 있으며 의지 능력으로 활력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존기를 가지고 있고 약간의 자력 힐링도 가능해 생존력이 좋습니다. 적의 주문도 취소할 수 있어서 캐스터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죠.
궁수
■ 추천 능력 조합
추적자(야성+사명+환술): 추적, 도주, 현혹에 모두 능한 필드의 팔방미인입니다. 은밀하게 적을 제거할 수 있고 발각되더라도 군중 제어 스킬로 무력화 시킨 후 바람처럼 빠져나갈 수 있죠. 은신을 이용한 근접 공격과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뛰어납니다. 환술 능력을 이용한 위기 탈출 능력 역시 뛰어나죠. 고레벨 몬스터도 쉽게 사냥할 수 있어 정예 퀘스트도 혼자 할 수 있습니다.
첩자(격투+야성+사명): 3차 CBT 최고의 인기 직업입니다. 원거리 및 근거리 전투력, 회피율, 치명타율 모두 최상급인 <아키에이지> 최고의 물리 대미지 딜러입니다. 또한, 다채로운 연계기를 가지고 있어 콤보를 넣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적을 추적해 암살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마법사
■ 추천 능력 조합
마법사(마법+죽음+환술): WOW의 흑마법사, 아이온의 정령성과 비슷한 클래스입니다. 환술을 이용한 군중 제어 스킬과 죽음+마법 능력의 시너지로 높은 레벨의 몬스터도 쉽게 잡는 사냥의 대가입니다. 3차 CBT의 종반은 마법사의 천국이었죠. 소환수로 부릴 수 있는 마물과 원혼도 마법사의 능력 중 하나입나다.
흑마법사(마법+죽음+의지): 디아블로의 네크로맨서와 가장 닮은 클래스입니다. 순간이동, 보호의 날개, 전투 불능 방어로 생존에 특화된 마법사. 명상, 활력 생성, 효과 흡수 등의 스킬을 통한 빠른 활력 회복으로 끊기지 않는 사냥을 보여줍니다. 적에게 저주를 걸고, 공격받은 대미지를 되돌려주며 공포에 질려 도망가면 화염구를 날려 쓰러뜨리는 플레이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힐러
■ 추천 능력 조합
사제(사랑+낭만+의지): 화끈한 딜링도, 철벽같은 방어력도 없지만, 사랑과 낭만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강화 효과들은 파티플레이에 꼭 필요한 능력들입니다. 의지 능력을 통한 지속적인 활력 관리에서 나오는 꾸준한 회복 능력은 파티원들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 줍니다.
회복술사(사랑+낭만+환술): 적절한 활력 회복량으로 주력 힐러가 가능합니다. 또한, 버퍼의 역할도 겸할 수 있죠. 다만, 레벨업 중반에 스킬이 많지 않고 물리공격, 마법공격력이 모두 약한 편이기 때문에 육성이 더딘 단점이 있습니다.